본문 바로가기
홈 고객센터 새소식

새소식

베네피아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2021.08.04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민관협력을 통한 다각적 소상공인 지원

 

 

  SK엠앤서비스(대표이사 박정민)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최근 SK엠앤서비스는 소상공인들의 매장운영 과정에서 겪는 고민을 구독으로 풀어낸 ‘사장님 안심경영 구독서비스’를 출시하는 한편, 라이더 등 특고 종사자를 대상으로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이들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역량과 의지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대기업-공공기관-소상공인 간 협력을 통한 위기 극복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SK엠앤서비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인지역 내 백년가게, 백년소공인을 시작으로 200여 시장, 상가로 이루어진 경기, 인천 상인연합회의 5만여 소상공인을 그 대상으로 협력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경영환경에 놓인 경기도와 인천은 약 86만여 소상공인이 밀집해 대한민국 전체 소상공인 중 약 27% 가량이 밀집되어 있다.

 

  양 기관은 ‣ SK엠앤서비스의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제공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홍보, 매장 관리 전문서비스를 제공하고, ‣ 1인다역의 업무와 최근 어려운 환경 속에서 심신이 지친 이들을 위해 대기업 임직원 수준의 수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베네피아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한편 소상공인 지원의 최일선에 위치한 소진공의 임직원들에게도 이를 제공하기로 했다.

 

  우선 경영 역량 제고를 위해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한 매장운영과 더불어 매장 홍보의 어려움을 해소시켜 준다. 이 서비스는 일일매출, 아르바이트 근무 등 매장관리 기능과 배달앱 고객 리뷰확인 기능, 그리고 20여 개의 지도서비스 등록을 통해 매장위치를 홍보할 수 있는 기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SK엠앤서비스는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단 지역본부와의 협력을 통해 경기인천지역 15개 소상공인 지원센터 방문 소상공인들에게 이를 홍보, 확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근 많은 어려움으로 인해 건강관리에 취약해지는 소상공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베네피아 건강검진’을 제공, 이들의 건강 복지 실현에 함께 하기로 했다. 전국 100여 개 제휴 의료기관을 통해 대기업 임직원 수준의 수가를 적용해 적은 비용으로 더 나은 종합검진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경기인천지역의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그리고 경기와 인천의 상인연합회 소속 소상공인은 물론 그 가족들에게까지 대상을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SK엠앤서비스는 이번 MOU를 계기로 앞으로 경기인천지역 내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강화협력은 물론 전국으로의 확장을 위해 공단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다져나갈 것이라며 그 계획을 밝혔다.

 

  ■ 기사 출처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