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고객센터 새소식

새소식

베네피아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2021.06.21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복지까지 1석 2조

사장님 안심 경영 구독 서비스 : 소상공인 운영고민 구독으로 풀다. SK엠앤서비스 안심 경영

이른 아침 시장을 방문해 스마트폰을 열고, 매장 오픈을 준비하는 직원들의 출근을 확인한 다음 공지할 내용을 알려준다. 영업을 시작하며 전날의 매출을 모바일 알람으로 확인하고, 내비게이션을 검색해 매장을 찾아온 손님들을 맞이하며, 배달앱 주문으로 바쁜 하루를 보낸다. 1인 다역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던 어느 소상공인의 변화된 하루, 더 이상 두꺼운 노트에 출근기록부를 작성하고 장부를 뒤적이는 모습이 아니다.

SK엠앤서비스(대표 박정민)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환경에서 자칫 뒤쳐지기 쉬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이 일상화된 세상이지만 얼마 전 발표된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의 자료에 따르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소상공인은 15.4%이며, 그 필요성을 느끼는 경우도 29.7%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소상공인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더욱 가속화된 디지털 경제 환경에서 그 간의 익숙한 아날로그 방식을 고수함으로써 점점 더 그 생존이 힘들어 질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경험 제공과 경영 역량 강화]

‘복지 리딩 컴퍼니’인 SK엠앤서비스는 지난 20여 년 간 ICT솔루션서비스/개발, 맞춤형 복지몰, 보험서비스, 스마트러닝 등의 사업 수행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구독서비스를 출시했다.

SK엠앤서비스의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는 소상공인들이 매장 운영 과정에서 겪는 고민을 구독으로 풀어낸 서비스로, 매일 발생하는 매출과 입금내역을 체계적이고 쉽게 관리할 수 있어 수익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간편하게 지도서비스에 매장 위치를 등록하는 기능과 함께 방문한 고객의 추이 등 고객 마케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매출은 있는데 왜 남는 게 없는지, 손님은 어떻게 오게 할지, 아르바이트생 채용과 관리는 어떻게 할지’ 등 소상공인들이 겪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특히, 비교적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으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며, 바쁜 생업으로 정보 습득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정부지원정책, 교육컨텐츠, 뉴스 등 경영에 필요한 정보 뿐 아니라 매일 카카오 알림톡으로 쉽고 편리하게 매장 운영 전문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을 위한 복지 우대 서비스도 제공]

대부분의 소상공인은 직장생활을 경험하였고, 최근에는 ‘퇴직 후 치킨집 창업’이라는 단어가 회자될 만큼 자영업 창업 비율이 높다.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할 때는 기본으로 제공받던 종합건강검진을 개인 비용으로 이용하기가 부담스럽기만 하다.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를 눈 여겨보게 되는 또 하나의 특징은 대기업 임직원의 복지서비스를 소상공인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소상공인과 가족을 위해 전국 100여 개 병원 및 검진센터의 종합건강검진서비스를 대기업과 공공기관 임직원과 동일한 할인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고, 가전제품할인∙상조∙보험 등의 복지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K엠앤서비스가 소상공인에게 손을 내밀자 소상공인 접점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은행, 카드사, 배달앱, 이커머스, 컨설팅, 세무기장 기업 등도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와 자사의 서비스를 연계하여 함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로 해, 보다 풍성한 서비스가 되었다.

SK엠앤서비스 박정민 대표는 “고객의 행복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건강(Healthcare), 금융(Finance), 휴식(Refresh), 생활(Well-Life), 교육(Learning)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유익한 개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