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고객센터 새소식

새소식

베네피아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2020.12.30

소상공인 상생·발전 위한 공모전, 당선자에 맞춤형 ICT 지원

 

 

  소상공인 정보포털 Bizit(비짓)이 전국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우리가게 행복챌린지’ 공모전 수상 매장에 전문 컨설팅을 실시했다.

 

  ‘우리가게 행복챌린지’는 지난 9월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 패밀리사인 SK브로드밴드, ADT캡스, SK플래닛, 11번가, SK엠앤서비스 등이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실시한 공모전 이벤트이다.

SK그룹 관계사 중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행복나래, SK미소금융도 힘을 모았다.

 

  이번 공모전은 소상공인들의 경영 노하우와 고충 사연 등을 공모해 본상 및 특별상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수상자 중 20개의 매장을 대상으로 SNS 홍보, 거래처 발굴 등 마케팅 및 상권분석, 재고관리 등 경영관리까지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품으로는 현장 컨설팅 결과를 기반하여 SK ICT 패밀리사 및 Bizit(비짓) 제휴사의 유무선 통신·IPTV·보안 및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사장님은 “30년간 매장을 운영해오면서 메뉴, 인테리어 등 시장 변화와 트렌드에 빠르게 발맞춰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매출에 직격탄을 맞았다”며 “컨설팅을 통해 매장 홍보 및 마케팅 아이디어, 운영 노하우 등을 지원받고 싶다”고 사연을 응모했다.

 

  해당 매장을 방문해 컨설팅한 결과, 사장님은 “Bizit(비짓)의 사장님 안심경영팩 ‘카드매출조회’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매출 리포트로 매출 현황을 분석할 수 있어 매장 운영 계획 수립에 유용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손님들의 발길이 끊겨 매장 홍보가 절실했는데 SK플래닛 모바일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솔루션이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사장님은 “과거 메뉴를 단일화해 음식점을 운영했는데 매장의 주고객층 설정 및 상권 분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한 차례 폐업의 아픔을 겪었다”며 “어렵게 다시 매장을 오픈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영업시간 단축 및 매출 하락 등 힘든 상황에 답답한 마음이 커 다른 소상공인들과 고충을 나누고자 응모하게 됐다”고 밝혔다.

 

  매장 맞춤 컨설팅 후 사장님은 “매장 운영 시간 및 유동흐름 파악에 SK텔레콤의 지오비전 상권분석 자료가 큰 도움이 된다”며 “운영 중인 매장의 위치가 잘 드러나지 않아 홍보가 필요했는데 REVU(레뷰) SNS 마케팅 상품을 제공받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더불어 특별상을 수상한 한 사장님은 “직원 및 아르바이트생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사장님 안심경영팩 알바관리∙알바구인 서비스를 이용하니 훨씬 편리하다”며 이용 후기를 전했고 또 다른 사장님은 “전문 컨설팅 상담을 통해 사업 확장 문제에 대한 고민을 정리할 수 있었다”고 긍정적인 의견을 전달했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한 사장님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상공인들이 특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던 만큼 다른 소상공인들의 사연을 보고 많은 공감과 위로를 받았다”며 “경제적 어려움의 해결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생존과 발전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기회와 용기가 생겼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우리가게 행복챌린지’를 주관한 Bizit(비짓)은 SK엠앤서비스가 운영하는 소상공인 정보 포털로 소상공인과의 상생 활동을 공유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소상공인에 특화된 매장운영서비스인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제공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Bizit(비짓)의 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영환경 개선, 자생력 강화를 위한 맞춤 정보 및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노력하는 소상공인과의 상생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