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고객센터 새소식

새소식

베네피아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2023.11.02

복지플랫폼 베네피아 고객사 임직원은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
ESG 경영을 위한 작은 실천 ‘선한 Eco 영향력 프로젝트’ 일환

 

최고의 복지 플랫폼 회사 SK엠앤서비스㈜(대표이사 박정민)는 올해 초 자사 임직원들을 위해 개발한 QR명함을 베네피아 3,700여 회원사 임직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SK엠앤서비스는 지구 환경을 위해 종이명함 대신 디지털화된 명함을 사용하기로 하고 QR명함을 직접 개발, 자사의 전체 구성원이 사용하도록 한 바 있다. 

 

 

QR명함은 베네피아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전화번호 등 간단한 개인 정보 입력만으로 자신의 명함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QR명함을 받는 사람은 받은 즉시 자신의 주소록에 저장할 수 있어 명함 정보 관리가 편리하다. 또한 카카오톡, SMS 등을 이용해 명함을 보내거나 영상 회의에서는 QR코드를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명함을 주고받을 수 있다. 

 

QR명함 도입으로 베네피아 회원사들은 조직 변경, 인사 이동/승진 등 변동이 있을 때, 또는 명함 디자인을 바꿔야할 때마다 명함을 새로 제작해야 하는 번거로운 업무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K엠앤서비스는 그동안 당연시되어 온 종이명함 제작에서 ‘지구 환경’이라는 문제를 찾아냈고, 구성원들에게 일상 속의 작은 실천으로 손쉽게 ESG 경영에 참여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QR명함 시스템을 직접 개발했다. 

 

박정민 SK엠앤서비스 대표는 “QR 명함으로 전환 후 주변에서 앞서가는 회사는 다르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며 “베네피아 회원 중 100만명이 QR명함을 사용할 경우, 연간 11만kg 정도의 탄소 배출량이 감소하며, 매년 30년생 소나무 1만7천 그루를 심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생각보다 가치가 큰 이 작은 실천에 우리 고객사들의 많은 동행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