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피아 쇼핑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2015년 3월 18일
베네피아 및 베네피아 관련 제반 쇼핑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SK엠앤서비스(주)(이하 '회사') 가 운영하는
선택적 복리 후생 서비스 베네피아는 회원님들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회원님께서 제공하여 주신 모든 정보는 철저히 보호하도록 하여 회원님께서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제1의 운영원칙으로 삼아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명시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 등의 관련법률을 준수하여 회원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는지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SK 엠앤서비스(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베네피아 쇼핑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고객과 회사의 제반 권리 ·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전에 회원님들의 공개 동의를 구한 경우
- 2.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4.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 제3조 (효력과 변경)
- ① 본 약관은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고객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때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 합니다)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회사의 홈페이지(www.benepia.co.kr)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에 해당 내용을 게재함으로써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최소한 그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 ③ 본 조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 제4조 (이용자격)
- ① 본 서비스는 별도의 이용자격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내부 정책에 의해 OK캐쉬백 또는 Syrup 서비스 회원이 아닌 고객에 대하여 일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을 거스르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 제5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①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 2. 상품 ·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
-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 기타 상품 ∙ 용역의 속성에 적합한 제공
-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상품∙용역의 매매와 관련하여 상품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에 변경 등이 있을 때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따라 제공할 상품∙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때문에 해당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하고 이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하였다면 회사는 그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집니다.
- ③ 전 항의 규정을 근거로 하여 회사가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따라 제공할 상품∙용역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변경된 상품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구체적으로 밝혀 현재의 상품∙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어려울 때에는 7일 전에 그 취지와 공지할 수 없는 사유를 현재의 상품∙용역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 제6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 보수 ·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본 조 제1항 단서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서비스 홈페이지 및 관련 채널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서비스 중단 사실을 알리며, 부득이한 경우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서비스가 중단되었거나 시스템이 장애를 일으켜 고객이 손해를 보았다면,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손해를 배상합니다.
- 제7조 (상품 · 서비스의 구매)
- ①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1. 상품 또는 용역의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휴대전화번호), 이메일(E-mail) 주소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된 내용에 대한 확인
-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5. 물품 또는 용역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 7.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 ② 회사는 고객이 원하지 않으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E-mail)을 발송하지 않으며,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가 정한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 제8조 (대금 지급 방법)
- ① 고객은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을 다음 각 호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을 결합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 1.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 4. 베네피아 포인트
- 5. 회사가 지정한 선불전자지급수단
- 6. 상품 수령 또는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대금지급
- 7. 회사와 계약을 체결했거나 회사가 인정한 포인트, 상품권, 쿠폰 등을 통한 결제
- 8. 기타 회사가 지정한 방법
- ②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공급되는 상품 또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대금 지급 방법을 한정할 수 있으며, 그럴 때에는 고객이 구매신청을 하기 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미리 알립니다.
- 제9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회사는 제7조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인 경우
- ②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구매신청을 받았을 때 해당 고객에게 구매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이하 "구매완료 메시지"라 합니다)를 고객에게 보여주면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계약이 성립됩니다.
- ③ 고객이 구매신청을 변경하거나 취소하고자 할 때에는 구매완료 메시지를 확인하는 즉시 회사에 구매신청 변경이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1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하고, 대금을 지불하기 전이라도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상품 또는 용역은 구매신청 변경이나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10조 (배송)
회사는 고객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고객에게 알립니다.
- 제11조 (환급, 반품 및 교환)
- ① 회사는 고객이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을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바로 그 사유를 해당 고객에게 통지하고, 그 통지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제와 환급절차를 밟습니다.
- ② 회사와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의합니다.
- ③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고객은 배송 받은 상품 또는 용역을 반품하거나 교환할 수 없습니다.
- 1.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했을 때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2. 고객이 사용하거나 일부 소비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이 지난 탓에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할 수 있을 때 그 원본인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④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상품을 인도받거나 용역을 제공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환급, 반품 또는 교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1. 배송된 상품 또는 제공받은 용역이 주문한 내용과 다르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다를 경우
- 2. 배송된 상품 또는 제공받은 용역이 파손 ·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 3. 상품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이 광고에 표시된 상품의 인도 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 시기보다 늦어진 경우
- 4. 관련 법령에 따라 광고에 표시해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객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 ⑤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반환받았을 때 회사는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금을 고객에게 환급합니다. 회사가 고객에게 대금의 환급을 지연했을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⑥ 고객이 신용카드 또는 베네피아 포인트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지급했다면 그 즉시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하기 위하여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상품 또는 용역 대금의 청구를 정지하거나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⑦ 본 조 제2항에 따라 상품을 반환할 때에는 고객이 배송비를 부담하고, 제4항에 따라 반환할 때에는 회사가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 제12조 (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회사는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③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고객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고객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⑤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고객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⑥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고객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고객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고객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 제13조 (고객의 의무)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때 거짓된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2.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등 훼손하는 행위
- 3.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지적 재산권(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그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메시지 · 화상 · 음성 등),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을 거스르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제14조 (외부 연결과 회사의 책임)
서비스와 외부 채널이 각종 링크(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의 방식으로 연결되었을 때, 회사는 고객과 해당 웹 사이트 간 일체의 거래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단, 고객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②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도 안 됩니다.
- ③ 고객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검색결과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 복제 · 편집되어 서비스의 같은 영역 또는 다른 영역에 전송하거나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지키며, 고객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나 쇼핑상의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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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6조 (베네피아 쇼핑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해결)
- ① 회사는 베네피아 쇼핑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제출한 불만사항과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어려울 때에는 고객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신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 ②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을 때 회사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을 따를 수 있습니다.
- ③ 회사와 고객 간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한국법을 적용하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